영월문화관광재단, 지역 극단 시와별과 함께한 문화예술교육 연극 톡! 상상 톡! 3회차 성공적 종료
지역 극단과 함께한 연극 감상·창작 체험 청소년 예술 감수성 확장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은 영월 지역 청소년을 위한 2025 꿈의극단 예비거점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연극 톡! 상상 톡!>이 3회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회차에는 약 10명의 영월 관내 청소년이 참여해 지역 극단 시와별과 함께하는 연극 감상 및 창작 활동을 경험했다.
3회차 프로그램은 2025년 11월 15일(토) 영월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극단 시와별의 작품 ‘백월빨래터’를 관람했다. 작품 속 인물과 장면을 통해 지역 이야기와 삶의 정서를 담은 연극의 매력을 깊이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연극 관람 후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몸으로 마음과 감정을 표현해보는 연극놀이가 이어졌다. 또한 작품의 상황을 바탕으로 장면을 스스로 창작해보는 즉흥 활동을 진행하며 표현력과 상상력을 확장하는 교육적 체험이 이루어졌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헌)은 “지역 극단과 함께하는 이번 회차를 통해 청소년들이 연극을 보다 친밀하게 접하고,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예술적으로 표현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