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문화관광재단, 연극으로 상상력을 열다 <연극 톡! 상상 톡!> 1·2회차 진행 완료
청소년 대상 연극 감상·창작 체험으로 예술적 상상력 확장
(재)영월문화관광재단은 영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5 꿈의극단 예비거점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연극 톡! 상상 톡!>이 1·2회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약 15명의 영월 관내 청소년이 참여해 연극 감상, 연출·배우와의 대화, 연극놀이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1회차는 2025년 10월 28일(화) 원주청소년중앙문화의집 소극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연극 ‘xxl레오타드 안나수이 손거울’을 관람했다. 작품 관람을 통해 청소년들은 연극이 가진 메시지와 무대 예술의 표현 방식을 직접 체감하며
작품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회차 프로그램은 2025년 11월 4일(화) 영월 역전충전소 2층에서 진행되었다. 이날은 극단 치악무대의 연출가와 배우가 함께 참여해 연극에 대한 질의응답과 대화를 나누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몸을 움직여보는 연극놀이 활동도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무대 표현의 기초를 경험하고 즉흥성·창의성을 발휘해보며 공연예술에 대한 흥미를 한층 높였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헌)은 “이번 <연극 톡! 상상 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연극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하며 예술적 감수성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