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교육 실무협의체 협약 체결
-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
영월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헌)은 2025년 6월 10일 영월문화예술회관에서 문화예술교육 실무협의체 협약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 내 문화예술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출발점이 된다.
협약식의 공동주관 기관으로는 영월교육지원청, 영월진로진학지원센터,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영월군시설관리공단, 영월군가족센터 그리고 교사 이상걸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월군 문화예술교육의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및 운영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식에는 지역 내 주요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여, 협력 네트워크 구축,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성과 공유 및 지속 가능성 확보의 내용을 주요 협약 사항으로 포함했다. 더불어, 참여 기관 소개와 실무협의체 운영 취지의 설명, 협약서 낭독 및 서명, 기념 촬영 등의 절차가 차례로 진행됐다.
향후 영월문화관광재단은 총 5회에 걸쳐 실무협의체 정기회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자원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의 기획, 시범운영, 실행, 결과 공유 및 차년도 계획 수립까지 단계별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재)영월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박상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주체들이 함께 협력하여 영월형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영월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
0개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아직 댓글이 없습니다.